자주하는 질문
파트너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받으셨다면 리뷰를 남겨주세요.
고객님이 남겨주신 한 마디가 파트너에게는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 <리뷰 작성 루트>
1. 작업 검수 완료 후 나타나는 리뷰작성 페이지
2. ‘마이페이지-신청내역 조회’에서 ‘리뷰수정’ 클릭
또한, 다음의 경우에 한해 엔딩즈 리뷰 관리 정책에 의거하여 리뷰가 즉시 비공개됩니다.
1) 개인정보가 노출된 리뷰
2) 욕설, 비속어, 음란한 내용이 포함된 리뷰
3) 실제 거래/고용 등이 되지 아니한 파트너에게 작성된 리뷰
4) 파트너가 제공한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이나 사진이 포함된 리뷰
※ 파트너가 아닌 엔딩즈와 관련된 내용 등
5) 의미 없는 자음, 모음, 특수문자 등의 나열
6) 취소(환불/부분환불 포함)된 거래에 대한 리뷰.
※ 단, 고객이 거래 취소에 동의하였으며, 리뷰가 삭제될 수 있음을 사전에 안내 받은 경우에 한함.
▪ 리뷰에 포함되면 좋은 내용
- 기대했던 만큼 서비스가 잘 진행되었나요?
- 서비스 일정 조율이 잘 되었나요?
- 파트너님이 서비스에 대한 약속은 잘 지키셨나요?
- 특별히 파트너님에게 감동 받은 부분이 있나요?
방문 견적이 끝나셨다면 고객에게 견적서를 보내세요!
[견적서 발송 방법]
1. 입점관리자 페이지 – 수주내역 조회
2. 해당 신청자 방문견적요청 클릭
3. 방문견적일정 조율
4. 방문견적 후 ‘견적서 등록’ 클릭
5. 견적서 항목, 금액 입력
6. 견적등록 클릭
[견적 발송시 주의사항]
1. 견적서 발송 전 작업 장소의 귀중품, 깨질 위험 물건 고객님께 안내해주세요
2. 작업 장소에 하자 발견시 견적서 발송 전에 고객님이 인지할 수있도록 안내해주세요.
서비스에 해당하는 전문 역량이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본인인증 후 파트너로 고객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공하는 서비스에 따라 파트너 검증절차가 있으니 꼭 검증을 진행해주세요!
[검증절차]
1.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등록 (서비스와 관련된 유효한 사업자등록증을 등록해주세요)
2. 검수 진행 (영업일 기준 1~3일 소요)
3. 승인 완료/반려 알림 확인 (반려되었을 경우 사유를 확인 후 검증절차를 진행해주세요.)
4. 승인완료되면 파트너로 엔딩즈에서 활동 시작!
[꼭 확인해주세요!]
엔딩즈는 사업자등록증, 자격증/기타서류를 필수로 등록해야하는 플랫폼입니다.
검수 결과는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확인가능합니다.
검수 반려시 반려사유에 맞게 서비스 수정 또는 사업자등록증을 재등록 후 다시 신청해주셔야합니다.
엔딩즈를 통해 파트너와 거래를 하면 업체에게 14%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고객이 방문견적을 요청하면 적합한 파트너에게 전달되고, 파트너는 요청을 확인한 후 방문견적을 갑니다.
파트너와 고객은 전화로 고용을 확정할 수 있습니다.
고용 의사가 전혀 없는 상태에서 견적만을 알아보기 위해 견적요청을 남발하는 것은 삼가주세요.
고객은 전문가인 파트너에게 서비스 견적을 요청하기 위해 방문견적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검색창에서 서비스 희망주소지를 입력하면 업체 리스트가 보이고 원하는 파트너에게 방문견적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방문견적요청시 모든 사항에 답변을 입력하셔야 하며, 요청사항을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정확하게 견적을 볼 수 있고, 원하는 파트너를 찾을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고객의 요청에 꼭 맞는 파트너의 견적이 들어오면, 카카오톡 알림으로 알려드립니다.
파트너와 매칭이 되면, 파트너가 연락을 할 것입니다. 전화를 통해 방문견적 상세일정을 조율하세요.
파트너의 연락이 없다면 ‘마이페이지-신청내역 조회’에서 업체의 연락처로 연락하실 수 있습니다.
파트너는 방문견적요청을 확인한 후 본인에게 잘 맞는 요청이라고 생각하면 견적일정을 발송합니다.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의 방문견적을 요청하면, 각 파트너는 고객에게 방문견적 일정을 보냅니다.
파트너는 최대 48시간 이내에 방문견적 일정을 보내야 합니다.
파트너와 고객은 전화를 통해 상세한 일정과 내용을 조율할 수 있습니다.
견적서를 받은 후 서비스를 진행하기로 확정하면, 결제 후 서비스가 진행됩니다.
서비스 완료 후 고객이 검수를 완료하기 전까지 파트너에게 대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엔딩즈 이용 시 서비스 금액의 14%가 수수료로 파트너에게 부과됩니다.
엔딩즈는 유품정리와 빈집정리를 원하는 고객과 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트너를 연결하는 플랫폼입니다.
엔딩라이프 전반의 서비스를 한 곳에서 만나보세요.
▪고객?
엔딩즈를 통해 유품정리, 빈집정리 등의 엔딩라이프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사람
[고객 이용안내]
1. 서비스 희망주소 검색 후, 업체 정보, 최소 가격 등을 확인하세요. 마음에 드는 업체를 골라 방문견적을 문의해보세요.
2. 48시간 내 파트너로부터 답이 갈거예요! 전화로 정확한 견적 일정을 잡으세요.
3. 서비스 견적서를 받아보고, 나에게 딱 맞는 파트너를 고르면 서비스 진행!
▪파트너?
엔딩즈를 통해 자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
[파트너 이용안내]
1. 방문견적 문의에 답하고, 전화를 통해서 고객과 방문견적 일정을 잡으세요.
2. 방문 견적 후 고객의 요구사항을 토대로 견적서를 작성하고 고객에게 견적서를 보내세요.
3. 서비스 진행 후 전후사진을 홈페이지에 업로드하고, 검수를 요청하세요! 그러면 서비스 완료!
· 환불요청
- 회사는 회원이 환불을 요청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원이 결제한 수단과 동일한 수단으로 대금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PG사를 통한 실질적인 결제 취소는 신용카드 및 휴대폰결제의 경우에는 약 3 내지 5 영업일 정도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 탈퇴한 경우
회원이 자진탈퇴로 인해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이 보유한 잔여 충전 캐시 및 보너스 캐시는 자동으로 소멸되어 복구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취소 정책
- (고객이 취소) 결제 후 취소시, 원금의 80%만 환불 가능. 그러나 작업 당일 취소는 환불 불가능.
- (엔더가 취소) 엔더가 취소시, 원금 100% 환불 가능.
* 환불 기간은 3영업일 내, 신용카드/휴대폰 결제 경우 3~5영업일 내
· 강제로 대금을 지급할 수 있는 경우
1) 엔더가 용역 이행을 완료하였음을 고지하였음에도 고객이 5일 이상 엔더나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아니하는 경우
2) 엔더가 용역 이행을 완료하여 이를 고지하였고 고객이 이를 확인하였음에도 고객이 해당 확인 일자로부터 5일 이상 거래 확정을 하지 아니하는 경우
3) 기타 고객이 정당한 사유없이 거래확정을 아니하여 회사가 거래 확정처리를 하는 경우
· 강제로 환불을 진행할 수 있는 경우
1) 고객 회원이 환불을 요청하였고 이를 고지하였음에도 엔더가 5일 이상 고객 회원이나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아니하는 경우
2) 고객 회원이 환불을 요청 및 고지하였고 엔더가 이를 확인하였음에도 해당 확인 일자로부터 5일 이상 환불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3) 기타 엔더가 정당한 사유 없이 환불 동의를 거부하여 회사가 거래를 환불하는 경우